본문 바로가기
공 부/컴퓨터공부

컴활 필기 시험 독학으로 하기!!

by 맨도리쓰 2014. 8. 1.

http://blog.naver.com/hrs7dw0913/150186333630 에서 퍼옴..

  

 

교재는 어떻게 하나요?

 

교재- 필요없습니다!!

http://cafe.gilbut.co.kr/it/data/dataList.aspx?datagubun=B

 

시나공에서 자비를 베푸셨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너무좋아!!알러뷰 시나공.ㅋㅋㅋㅋ

전 여기서 50페이지짜리를 인쇄해서 책만들어 봤답니다~~~

 

인쇄할땐,  용지도 아낄겸- 2장을 A4한장에-!!ㅋㅋㅋㅋㅋ(pdf파일이에요~)

보기도 쉽고, 간편해용~~~

 

기존에 제가 알려드렸던 인쇄방식은 안된다는분이 많으신것같아서 지웁니다ㅠ_ㅠ

1장에 2페이지 인쇄가 안되신다면 그냥 책만드신다는 맴으로 크게크게 보셔요^^;;;

 

 

 

 

 

 

 

 

인강은 어디서 들어요? 돈내는거면 싫은데..

 

앞서 말했쟈나요~~~ FOR FREE!!!!!!!!

http://www.cyber.incheon.kr/

요기요기.

인천광역시 시민사이버교육센터!!

또- 인천광역시에서 자비를 베푸셨어요- 짝짝짝ㅋㅋㅋㅋ

회원가입 간단하게 하시고, 인천광역시 시민분들 아니라도 들을수있으니, 걱정마세욤~

수강신청하시고 들으심 됩니더~~~~~~

세상은 아직 따뜻하다고요-ㅋㅋㅋㅋㅋㅋㅋ

 

대신, 주의하셔야 할것은-

컴활시험버전(?)이 새로 개편되어서

Window XP가 아닌 Window7으로 진행되기때문에 인강들으실때

Window XP내용은 그냥- 넘어가시면 될듯해요~!

근데, 전버전이랑 공부하는데는 크게 차이가 없으니!! 걱정들들마시고 열공!!빡공-ㅋㅋㅋ

 

 

 

 

 

 

 

 

 

헐..인강듣고 요약본만 보고가면 합격해요?기출문제는 안풀어요?

 

당근!!!!!!당근!!!중요한게 기출문제에요-

정말정말 중요해요.

전 기출문제 30문제 풀고갔는데, 거기서 득을본 진짜 운좋은 케이스인데욤~~

30문제중 관련된 문제가 다수 나왔다는~~~~~

그래서 그래서 준비했습니다.ㅋㅋㅋㅋ(꼭 내가 준비한것처럼 생색내기_)

 

http://www.comcbt.com/

 

밀양금성컴퓨터학원 전자문제집 CBT!!!!!

와우. 밀양금성컴퓨터학원이 또또또 자비를 베푸셨어요-ㅋㅋㅋㅋㅋ짝짝짝

 

보통, 상공회의소 컴퓨터시험- 즉 워드나 컴활같은경우는 정기시험보다 상시시험을 치는경우가

대부분인데, 차이가 있다면 시험도구의 차이?

정기시험은 시험지와 펜을 사용해서 시험을 치는 반면에, 상시시험은

CBT - 컴퓨터를 사용해서 시험을 친답니다~~~

밀양금성컴퓨터학원은 상시시험을 치는 대부분의 수험자들을 위해

상시시험과 거의 유사한 시험환경을 조성하였답니다~

 

 

보시면, 한문제씩 풀기, OMR방식, 문제와답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한문제씩풀기는 한문제씩 큰화면에 푸는데, 중간에 종료를 할수도있고 끝까지 풀수도 있습니다~

끝까지풀고 종료를 하게되면 틀린답 맞은답을 분류해주어

뭐가 틀렸는가, 맞았는가를 쉽게 알수있는

아주 도움이되는!!ㅋㅋㅋㅋㅋㅋ

※해설도있답니당!!※

 

 

 

다들 막 정시가 쉽다 상시가 쉽다- 하시는데, 문제 난이도로 본다면 복불복이겠지요~

문제자체난이도로 말씀드릴수는 없지만,

정시가 상시보다 합격률이 더 높다고해요~

그이유는 펜으로 막 끄적일 수 있기 때문이겠쥬~~~~

 

근데, 솔직히 제 생각엔 마음가짐도 많이 좌우하는듯해요-

만약,  시험이 많지 않다면.  더 노력하지 않을까요??

 

 떨어지면 수험료도 아까울뿐더러 시험장까지 가는시간 등등 모든 기회비용이 낭비된다 생각하시고

열심히- 하시길바래욤!!!!!

 

사실, 저 모든것들보다 자신감이 상실된게 젤 맘아프자나요.!!

속된말로 개나소나 합격하는게 컴활이다 라는 말을 듣고 설렁설렁 하다가 떨어졌다면- 얼마나 존심상하겠어요.

찝찝하기도 하고, 내가 바본가? 쫌 떨어지나? 라는 자책까지 하게되자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