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진/우리나라 산

[금오산] 구미의 명산

by 맨도리쓰 2013. 6. 24.

처음엔 금오산이 그런 산인지 몰랐다.. 그냥 김천의 황악산 처럼 평범한 산이라 믿었다..

그런데 올라갈때마다 나타나는 다양한 볼거리에 감탄사만 연발했다...(뭐 원래 잘 감탄하지만;;ㅋㅋ)

그럼 코스소개부터 합니다.


코스 : 금오 저수지 주차장-대혜문-대혜폭포-도선굴-대혜폭포-할딱고개-갈림길-오형돌탑-마애삼존불상-약사암-금오산 정상-성안전위봉-칼다봉-안부-채선당-주차장


총 소요시간 : 3시간 30분 (휴식없이 계속 이동한 시간)


이동중 추천 명당지 : 

1)도선굴 - 정말 멋진 곳입니다. 경관이 끝내줘요..가는 코스도 스릴 만점!!

2)오형돌탑 -  돌위에 저걸 만든 분이 누구인지 정말 궁금하네요..아기자기하면서도 웅장함이 느껴지는 센스있는 돌탑!!

3)약사암 - 가보면 알아요~~ 정말 멋진 곳에 암자를 지어놓았습니다.



1) 주차장~폭포~도선굴~폭포~갈림길




2) 갈림길~약사암

갈림길에서 마애불쪽으로 간건 정말 잘한것 같았다. 왜냐면 볼거리가 너무 많았다..그길로 안갔다면 못보고 내려왔을 그곳!!




3) 정상~성안~칼다봉~ 주차장





금오산!! 고등학교 졸업때 친구들이랑 폭포까지만 오고 정상 안가고 내려왔다는 그 아쉬움에 

갑자기 가게된 금오산!! 정말 멋진 곳이 많고 좋은 산이었네요...정말 갈만한 산입니다. 

강력추천!!! 역시 명산으로 추천받을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