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 부/아이 교육

자녀에게 우선적으로 가르칠것이 무엇인가..

by 맨도리쓰 2013. 11. 28.

자녀에게 심어줄 우선순위가 무엇일까?

나는 자녀에게 무엇을 가장 최우선으로 강조하며 그외에 것을 가르치고 훈계해서 길을 정할 것인가..

효도, 정직, 예의범절, 경제관념, 인사, 매사에 감사하라, 모든 상황에서 배울점을 찾아라,


 역지사지를 항상 생각하라...항상 남을 생각하고 행동하라. 그리하면 남에게 상처받는 행동을 줄일 수 있다. 하지만 자신의 스타일은 잃지 마자..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나의 개성을 펼쳐라.


정직하라... 남을 속이면 항상 그 사람에게 죄를 지어 제대로 보질 못한다. 차라리 베풀어 주고 당당하게 그를 만나라..하지만, 그 사람이 나를 속이게 만들지 마라... 그사람이 나를 떳떳히 보질 못한다. 친구가 잘못하는게 있다면 묵히지 말고 오해를 풀게 해줘라.


효도하라...내가 대우받으려면 남을 대우해줘야 대우를 받는다. 나의 모습을 보고 남들도 나에게 그렇게 대한다. 그리고 부모님은 나를 키워주신분이며 나를 성공하도록 밑거름이 되어주신 분이다. 있을 때 잘해라.


매사에 감사하라...매사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살아라, 어떤 역경도 시간이 지나면 좋은 추억이 되며, 좋은 밑거름이 된다. 즐거운 일은 행복을 주며 역경은 용기와 강인한 마음(역경이 주는것 다시 멋진 말을 찾아보자)을 준다.


모든 상황에서 배울점을 찾아라...항상 배울것은 존재한다. 좋은일에선 좋은일을 생기게하는 상황을 배우고 나쁜일에선 나쁜일이 생기는 원인을 찾아라. 나쁜점을 발견하면 나에게도 그점이 있는지 파악하고 없애려고 노력하며 좋은점을 발견하면 그 점을 나에게 융화시키려고 노력하라. 항상 배우점을 발견하는 노력을 하며 살아라. 

'공 부 > 아이 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낼때의 10가지 원칙(네이버 지식배과 펌)  (0) 2014.02.26
경복궁 이야기  (0) 2013.05.06
시간경영  (0) 2012.03.28
인터넷 통한 봉사활동  (0) 2012.03.23
유태인들에게 배울 점..  (0) 2011.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