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진/우리나라 여행

[경주] 경주국립박물관

by 맨도리쓰 2012. 8. 16.

입장하려고 돈내려니...아니 이게 왠;;; 공짜라네요..^^;;

그래서 박물관 설명 휴대 녹음기 3000냥 주고 대여하여 들었다.... ㅎㅎ 근데 말이 너무 많아 다 듣다보니 시간오바;; 2시간 넘게 있어도 다 못본거 같네요.... 보다 시간 모자라 나와야하는 아쉬움이..


박물관의 최고작품은 단연 성덕대왕 신종이죠... 

어릴적 왔던 수학여행에서 기억남는건 불국사와 이 에밀레종, 천마도 뿐일정도니;


박물관내 석가탑과 다보탑 복제품.. 너무 새제품같은 느낌이들죠..역시 불국사의 실물이 더 무게감이 있네요..


(1) 고고관

4개의 전시관으로 이루어져 다양한 전시물이 전시되어있는데 우리나라역사와 신라시대의 유물을 통하여 역사흐름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 


(2) 월지관

신라 안압지 에서 발견된 유물이라네요. 





(3) 미술관

불교의 미술작품이 있는 곳인데 아주 많은 것이 있는건 아니지만 불상들이 많아 엄숙했다..다만..시간이 없어 감상을 대충해서 너무 아쉽다.. 다음에 가면 여기먼저 들러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