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진/우리나라 산

[백두대간]한계령~조침령

by 맨도리쓰 2013. 10. 28.

특별히 힘든 코스는 한계령 초입부분인데 왜 가지말라고 해놓았는지 알겠다. 

무지 암벽이 가파르며 위험하다. 순간 잘못하면 크게 다치니 조심하시길 바라네요.

점봉산 정상에서 추위에 떨어가며 해돋이 사진을 찍으려고 노력했고 드디어 성공했습니다.

30분여를 떨며 기다려 일출사진을 찍고 너무 추운데다 기쁨에 겨워 단목령으로 가야하는데 곰배령으로 가버린ㅠㅠ

알바 1시간정도 하고  산은 많이 힘들지는 않네요. 다만 한계령 초입구간이 매우 위험하다는 것만 빼면요..


코스 소개 : 한계령~점봉산~단목령~조침령: 23Km 정도

버스로 진행시 총 이동거리 30Km입니다. 

한계령에서 조금내려와 시작점까지 10~15분소요되며, 

조침령에서 버스타는 곳까지 6Km 40~50분 소요됩니다.


교통편 : 

한계령가는 버스는 많으니 생략하구요..

조침령내려와서 터널을 지나 56번국도로 6km내려와야 합니다. 계속 내리막이라 힘드네요..

조침령을 걸어서 내려와야 한다는거~~~ㅠㅠ

버스시간표는 아래와 같이 별로 없으니 참고 하세요.




볼거리는 단풍과 점봉상 정상에서 설악산 보는 것이네요~ 저는 뽀나스로 멋진 일출을 봐서 너무 너무 좋았습니다^^






















조침령 비석을 보고도 아래길을 따라 10여분이상 더 내려와야 조침령도로가 나옵니다..방심은 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