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진/우리나라 산

[북한산] 북한산 종주(17배지 취득코스)

by 맨도리쓰 2014. 5. 16.

불광역 9번 출구 나와서 남해아파트로 가서 족두리봉으로 등산시작

불광동 >족두리봉>향로봉>비봉>승가봉>문수봉>715봉>나월봉>나한봉>증취봉>용혈봉>용출봉>의상봉>
중성문>용암봉>노적봉>만경대>백운대>인수봉>영봉

을 지나 우이동으로 하산!!


코스 설명 : 

불광동 >족두리봉>향로봉>비봉>승가봉>문수봉 코스는 멋진 봉우리 보면서 가는 코스입니다.

가는 길에 보이는  의상능선코스가 너무 아릅답죠!! 사진 찍기 좋은 코스


문수봉>715봉>나월봉>나한봉>증취봉>용혈봉>용출봉>의상봉 코스는 보통 의상봉에서 문수봉으로 오는 사람들이 많아서 자꾸 흐름이 끊기는 역주행하는 느낌의 코스지만 코스가 너무 잼습니다. 코스가 멋져요.. 


의상봉 아래 주차장>중성문>용암봉 코스는 그냥 편한 산책로 같은 길입니다.  편하고 계곡이 있어 산책하면거 가기 좋은 추천길!! 편하게 가려면 이길로 가는게 좋을듯하네요.다만 중성문에서 용암봉으로 가는길에 대남문팻말 보고 쭉가다가 한번 대남문이 아닌 북한산 대피소라고 써있는 이정표를 보고 가파른 언덕길로 올라가야 한다는게 주의점입니다. 아래 팻말에서 대피소길로 올라가야 빠르게 백운대로 갈 수 있습니다.


만경대>백운대>인수봉>영봉 은 워낙 유명한 코스라 생략하겠습니다. 대신 하루재에서 영봉올라가는길은 굳이 안올라가도 되는데 배찌받으려고 올라갔는데 피곤했어요. 힘빠진 상태로 올라가려니 에효~~ 한숨만 나옴..ㅋㅋ


종주코스이긴 하지만 더운 날에 하려니 좀 힘들었네요...

그냥 종주로 의상능선안타고 바로 가는 종주를 하는게 나을듯하네요..힘들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