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NGLZ™/말말말

2011년 메모장 정리2

by 맨도리쓰 2011. 11. 12.

다이어링 있던 내용 중 몇가지를 공유합니다.


1. 파라소닉 사장의 명언(긍정적인 마인드와 항상 배우는 자세, 그리고 실천..)

가난했기에 어릴적부터 많은 경험을 하였고
몸이 약해 늘 운동에 힘써 건강할 수 있었다
초등학교도 졸업 못해 세상사람들은 모두 나의 스승으로 여기고 언제나 배우는 자세를 갖춤.

2.내가 어떤 일을 겪어 이겨내면 그 정도의 일은 일이 아니다. 내가 미친듯이 공부하고 성공을 느껴보면 그 정도의 공부는 별것이 아니게 된다.
=> 시련은 나의 힘이며 원동력이라는 말이겠지 ^^
But.. 쾌락도 마찬가지 임을 명심하자. 자극적인 것을 느끼고 원할수록 더 큰 자극을 원하게 됨을 명심하자.

3. 안철수 특강

+전문가? 자신의 일에 세세한 것까지 준비하는 자
+부모나 주변 시선, 체면 때문의 진학이 아닌 내가 좋아하는 일을 위해 진학하자.
+작은 성공은 큰 성공의 걸림돌이다.
+처음에 무언가를 시작할때는 많이 고민하고 삶의 목표를 그 틀에 확실히 맞춰놓아야 중후반에 그 일을 하면서 일이 꼬이거나 시야가 좁아질 때 초심으로 돌아갈 수 있다.
+경영이란? 회계재무, 제품마케팅, 사업전략, 인사, 업무처리관리 => 현 회사의 최적의 조건을 찾는것.
+회사가 작을 때는 세부적인 것도 사장이 다 관리 검토해야한다. 하지만 회시가 커질 수록 믿는 사람에게 위임하고 손을 떼야 한다. 이 일은 왼손잡이가 오른손잡이가 되어야 할 만큼 한번에 바꾸기는 힘들지만 그렇게 해야만 한다는 것을 명심하자.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는 어려운 시기이다. 좋은 시기는 누구나 잘 보낸다..하지만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지 못하면 그것은 망하는 길이므로 어려울 때 초심을 생각하고, 자신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여 잘못된 부분을 고쳐나가자.
+ 어려운 시기 극복방법
    (1) 유혹을 이겨라(당장 편해지는 편법을 이기고 FM을 따르자.)
    (2) 어려운 시기는 나의 잘못을 찾아 고치는 시기이다.
    (3) 학습된 패배감에 빠지지 마라.
+ 21C 리더는 직원들이 따라갈 값어치가 있는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