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진/우리나라 산

[경기도]가평 명지산

by 맨도리쓰 2013. 8. 13.

비오기전 안개속에서 등산을 시작했는데 너무 좋았다.

전경은 보지 못했지만 명지산만을 보기에도 아름답기 그지 없었다.

가장 더운 여름이라는 지금(2013.08.11) 아침 7시에 도착하여 명지계곡을 걷는데 너무 멋지고 아름다웠다.

또한 물이 맑고 많았다. 숲이 엄청 우거져있어 그런지 산이 품고 있는 수량이 많아 보였다. 그리고 그 시원함이란 말로 표현하기도 힘들었다. 명산은 명산이네요...


등산 코스 : 익근리 주차장-승천사-명지폭포-화채바위방향-명지1봉-명지2봉-명지폭포-승천사-익근리주차장


코스 설명 

익근리 -> A->명지폭포 구간은 그냥 평범한 계곡길로 매우 무난합니다.

명지폭포 ->B 구간은 약간 가파른 계곡길이며 경사가 있는 계곡길이라 보시면 되겠네요.

B->C 구간은 매우 경가사 급하고 힘을 쏙 빼는 구간입니다. 힘들어요...무지무지..

C-> D 구간은 그냥 산 능선길로 쉽습니다.

D구간은 갈래길이라는데 저 분기점을 못찾았어요.. 그냥 가다보니 명지2봉에서 D방향으로 계속 가면 E구간이 나옵니다.



알고가면 좋은 정보

1. 익근리 주자장은 무료라는것..

2. 명지산 계곡이 정말 멋지다는 것...

3. 등산로가 계곡길이다 보니 폭우가 쏟아진다면 길이 유실될 확률이 높으니 폭우가 내린다고 등산 금지!!!

(계곡을 가로지르거나 계곡을 걷는 코스가 많네요)

4. 명지산이 매우 가파르며 명지폭포에서 화채바위방향으로 올라가는 길이 매우 가파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