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 진/우리나라 여행

[남양주] 홍(릉)유릉

by 맨도리쓰 2013. 7. 14.

홍릉,유릉 입장료는 1000원이고, 산책코스로 가면 좋겠네요.. 실제 안에서 돗자리깔고 나무 아래에서 책일고 낮잠자는 주민들 보니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산책시간은 30분정도면 충분할 만큼 작지만 숲 조성이 잘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홍릉과 유릉

홍릉 : 조선 제 26대 고종과 명성황후의 능

고종은 흥선대원군 이항응의 둘째 아들로 철종이 후사 없이 승하하자 왕위에 즉위함

명성황후는 여성부원군 민치록의 딸로 고종 친정 이후 외교정책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명성황후가 러시아와 손을잡고 일본 세력을 추방하려하자 위기를 느낀 일본에 의해 1895년 시해되었다.(을미사변)


을미사변 완전 짜증나는 일이죠... 진짜 나라에 힘이 있어야 이런 일을 당하지 않습니다. 우리모두 열심히 공부해서 우리나라를 부강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강하게 삽시다! 애국심도 잃지 마시구요!!


유릉 : 순종과 원후 순명황후의 능

순종은 고종과 명성황후의 둘째 아들로 고종의 뒤를 이어 즉위함.




홍릉앞쪽에 원지원도 형식의 연못..

홍릉에 있는 재실로 환기좀 시키게 뒷문도 열어두지 닫어 놨네요.. 바람이 잘 통해야 나무가 썩지 않을 텐데...

이건 부엌과 방을 연결시키는 문... 밥상을 옮기는 곳인데 옛날 시골집에서 보고 오랜만에 보네요...

 나도 저런집에서 살았었는데...어릴적 생각이 나네요!!


홍릉의 침전... 앞에 있는 문신, 무신, 코끼리, 기린, 사자, 해태, 낙타, 말 순으로 석상이 있네요. 

난 이 석상보다 침전 양 옆의 향나무가 너무 멋져 보였습니다. 특히 우측의 향나무는 너무 자태있게 생겼네요~ㅎㅎ

향나무 보이게 찍고 싶었는데 살짝 가려주는 센스..ㅠㅠ 내가 찍어야 했는데..ㅠㅠ



보면 볼수록 아름다운 우리나라 한옥의 곡선미!! 이게 우리나라의 장점이죠~~ 아기자기한 매력!!



여긴 유릉입니다. 비각은 보수중이네요.. 석상이 홍릉과 달리 좀더 사실적이네요...